모란봉 클럽 프로그램 이미지

예능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50분

모란봉 클럽

탈북미남미녀들의 버라이어티한 한반도 표류기가 토크로 꽃피는 프로그램

시청자의견

시청자의견
붓다 어록 1편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20.08.13김경찬 조회수 570

지루하더라도 한번읽을만한...

 

당신의 삶을 바꿀 붓다의 25개 명언

(25 Quotes From Buddha That Will Change Your Life)

 

By Steven Bancarz

 

기원전 6세기와 4세기 사이에, 싯다르타 고타마(Siddhārtha Gautama)라는 남자가 그의 깊은 영적 지혜를 가지고 동인도에서 머리를 돌리기 시작했다. 그는 "붓다(Buddha)"라는 이름이 주어졌는데, 이는 문자적으로는 "깨달은 자(The enlightened one)"라는 뜻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우리는 그의 가르침에서 많은 통찰을 받는다.

 

흥미롭게도, 붓다는 결코 자신의 가르침을 기록으로 남긴 적이 없다. 예수와 소크라테스처럼, 가르침에 대한 그의 방법은 말로 하는 것이었고, 대화를 통해서였다. 구두전통은 그의 사후 400년, 그의 가르침에 대한 첫번째 기록이 나타났을 때까지 붓다의 지혜는 살아 있었다.

 

그 시기에 영적인 명료함과 지혜를 강화하기 위해서 일반적으로 수행되듯이, 당신이 당신 자신을 굶고 몸에 고통을 가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그가 깨달았을 때, 그의 깨달음이 나타났다. 한 젊은 소녀가 그에게 약간의 우유와 죽을 연민의 행위로써 제공했을 때, 그는 그가 배워왔던 것 보다 그 길(The Way)에 더 많은 것이 있었다는 것을 깨닳았다.

 

그가 진리를 발견할 때까지 움직이지 않겠다고 맹세한 후, 49일 동안 그는 명상을 했다. 이것으로부터 온 통찰들은 여전히 항상 가장 관련이 있고 깊은 영적인 가르침들 중 일부를 남겨두었다. 여기 당신의 삶을 바꿀 붓다의 25가지 인용구가 있다.

 

1) “그런데, 아무리 많은 거룩한 단어를 읽어도, 아무리 말해도, 네가 그것들에 대해서 행동하지 않으면 그것들이 너에게 어떤 이익이 있느냐?”

 

2) “그 길은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다. 그 길은 가슴 안에 있다.”

 

3) “주전자 하나는 한방울씩으로 채워진다.”

 

4) “모든 인간 존재는 자신의 건강 또는 질병의 작가(입안자)이다.”

 

5) " 모든 것을 이해하는 것은 모든것을 용서하는 것이다."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