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민의 시사탱크 프로그램 이미지

시사

장성민의 시사탱크

세상을 듣는 귀!
세상을 보는 눈!
시사토크의 새로운 장이 열린다!
























장성민의 시사탱크 - 참여 게시판

장성민의 시사탱크 - 참여 게시판
정청래 제외한 주사파 운동권 출신들 여전히 공천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6.03.10 윤*현 조회수 323


'주사파'가 밝히는 종북의 정체 https://www.youtube.com/watch?v=PeWL53v2bTk


주파사는 국회 입성하면 안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d9ohdrMwY90


대한민국으로 전향한 주사파 학생운동권 대부 김영환 "김일성 만나보니 주체철학 잘 몰라"   https://www.youtube.com/watch?v=VEGIYKLT8Hc


5 18 관련 황장엽 선생의 미공개 메모 https://www.youtube.com/watch?v=mjUnroTq6u4 "대남사업부 사람들 5.18이후 일제히 훈장을 받았다"



주체사상을 만든 김일성대학 총장출신의 탈북한 북 고위급 황장엽이 보는 남과 북 https://www.youtube.com/watch?v=CI2EJuyHIMU



[보도자료]더불어민주당은 10일 친노 86 그룹 강경파로 꼽혀온 서울 마포을의 재선인 정청래 의원을 포함해 현역 의원 5명을 공천배제했다.

지난달 24일 현역평가 하위 20%에 해당하는 10명을 탈락시킨데 이은 2차 컷오프이다.


김종인표 '현역 물갈이'가 본격화된 것으로, 더민주는 11일 추가로 컷오프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어서 교체 대상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더민주, 2차 컷오프 현역 5명 탈락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창선 공천관리위원장과 김성수 대변인이 1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공천관련 브리핑을 마친 뒤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      uwg806@yna.co.kr
더민주, 2차 컷오프 현역 5명 탈락 (서울=연합뉴스) 이정훈 기자 = 더불어민주당 홍창선 공천관리위원장과 김성수 대변인이 10일 오전 국회 정론관에서 공천관련 브리핑을 마친 뒤 발걸음을 돌리고 있다. uwg806@yna.co.kr
탈락한 더민주 현역 의원들     (서울=연합뉴스) 10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2차 컷오프 발표에서 탈락한 현역의원들. 왼쪽부터 최규성, 정청래, 윤후덕, 부좌현, 강동원 의원.
탈락한 더민주 현역 의원들 (서울=연합뉴스) 10일 오전 더불어민주당 2차 컷오프 발표에서 탈락한 현역의원들. 왼쪽부터 최규성, 정청래, 윤후덕, 부좌현, 강동원 의원.

이날 5명의 공천탈락자가 추가됨에 따라 지금까지 교체 확정 의원은 현역평가 20% 컷오프 탈락자 10명과 불출마자 5명을 포함, 총 20명이 됐다. 20% 컷오프 탈락자 발표일인 지난달 24일 기준(재적 108명)으로 18.5%의 물갈이가 이뤄진 것이다.


또한 국민의당 안철수 상임공동대표를 필두로 한 분당 사태 전 의석수 127석을 기준으로 하면 모두 40명이 더민주를 떠나거나 공천에서 탈락해 31.5%의 현역 교체가 이뤄졌다.


홍창선 공천관리위원장이 이날 공개한 공천결과, 탈락한 현역 의원은 정 의원을 비롯, 3선의 최규성(전북 김제·부안), 초선의 윤후덕(경기 파주갑), 부좌현(경기 안산 단원을), 강동원(전북 남원·임실·순창) 의원 등이다.


이 가운데 정 의원과 윤 의원은 친노로 분류된다.

정 의원은 지난해 문재인 대표 체제 시절 최고위원을 지내다 '공갈 막말' 파문에 휩싸인 바 있다. 윤 의원은 '딸 취업 청탁 의혹'으로 갑질 논란이 제기된 바 있다.

선거구 획정으로 3선인 김춘진 의원과 같은 지역구에서 붙게 된 최 의원이 탈락하면서 이 지역은 김 의원의 공천이 확정됐다.


지금까지 컷오프 탈락자 및 불출마를 제외하고 초재선 68명 가운데 37명, 3선 이상은 24명 가운데 13명에 대해서 아직 결과가 공개되지 않았다.


친노 그룹 내에서 6선 중진인 이해찬 의원은 정밀심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전해철(초선), 이목희(재선) 의원 등은 아직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다.초선 가운데 친문·친노로 분류되는 박남춘(인천 남동갑) 최민희(경기 남양주 병) 배재정(부산 사상) 의원 등은 공천이 확정됐다.


86 운동권 출신의 상징적 인사 가운데 재선의 우상호(서울 서대문갑) 이인영(서울 구로갑)의원은 단수로 공천이 확정됐으며, 3선의 오영식(서울 강북갑) 의원은 결과가 발표되지 않았다. 임종석(서울 은평을)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은 경선을 치르게 됐다.


3선 이상 중진 의원은 현재까지 공천배제된 인사가 최 의원 한 명이지만, 11일 추가로 포함될 가능성이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김성수 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나 "후보자가 없거나 전략적으로 검토할 부분을 제외하고는 (결과가) 확정돼 있다"며 "3선은 발표가 안된 부분이 많아 내일 또 할 것이며, 초재선 부분도 끝나지 않았다"고 말했다.


홍 위원장은 기자간담회에서 "비대위에 올렸다가 오늘 발표에서는 빠진 경우도 있다"며 일부에 대해서는 비대위 차원에서 '정무적 판단'이 이뤄질 것임을 시사했다.

더민주는 이날 현역 단수 지역 23곳과 현역 경선 4곳, 원외 단수 12곳, 원외 경선 4곳 등 총 44개 지역에 대한 공천 방식을 확정했다.


현역 단수에는 4선의 이종걸 원내대표(경기 안양만안), 3선의 박영선 비대위원(구로을) 등이 포함됐으며, 추미애 의원의 서울 광진을, 이석현 국회부의장의 경기 안양동안갑, 홍익표 의원의 서울 중구성동, 도종환 의원의 충북청주 흥덕 등 현역 의원이 있는 4곳은 경선이 결정됐다.


송영길 전 인천시장(인천 계양을), 이용섭 비대위원(광주 광산을), '박원순 키드'로 꼽히는 기동민 전 서울시 정무부시장(서울 성북을) 등 12곳이 원외 단수 지역으로 확정됐다.현역 의원들이 탈락한 서울 마포을과 경기 안산단원을, 파주갑 등 3곳은 전략공천 지역으로 선정됐다.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