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
세상을 듣는 귀!
세상을 보는 눈!
시사토크의 새로운 장이 열린다!
NLL북풍과 새누리당의 판단착오 |
---|
2012.10.21 최*수 조회수 152 |
NLL북풍은 왜 나왔을까?
박근혜후보로부터 시작된 NLL북풍은 박후보가 "북한이 NLL을 지키면 공동어로구역설정등 서해5도와 관련하여 북한과 협의할 수 있다"고 한 발언이 발단이 되었다.
이에 북한 방송은 "박근혜후보는 정상간의 합의"가 뭔지도 모르는 사람이라고 비난하였다.
추정) 1) 북한방송의 "합의"발언에 새누리당은 노무현정권의 정상회담일지를 뒤졌을 것이고....그래도 나오는게 없자 비밀회담이 있었다고 단정하였으며....과정에서 "비밀회담'"비밀녹화록""대화록파기""문제인의 NLL에 관한 입장"등의 발언으로 점점 변질되고 생쇼를하게 된다....출구전략을 짜야되는데...그 마저도 쉽지가 않다. 너무 크게 벌린것이다.....
2) 여기서 새누리당은 "정상간의 합의"란 북한의 발언에 대하여 ... 노무현정권이 김정일과 합의한 것으로 단정하였으나, 노무현정권이 아닐수도 있다는 생각은 전혀 하지 못하면서 사안자체가 엉뚱한 방향으로 흘러가게 된 것이다.
3) "합의"라하면 노태우정권의 남북기본합의서에 적시된 합의사항이 유일한데도....새누리당 수뇌부의 머리들은 북풍공작에 들떠서 누구하나 그 생각까지는 못했다는 추측이 가능하다.
결론은 새누리당은 북풍을 선거에 이용하려...앞,뒤, 전후사정을 알아보지도 않고... 무턱대고 일을 저릴렀을 가능성이 농후하며...그래서 지금 현재 정문헌위원이나 새누리당은 제대로 된 팩트하나 제시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새누리당이 빠져 나갈 방법은...문제인의 NLL인식이 어떤지...노무현의 과거 발언 문제삼기, 영토선의 중요성등의 사안으로 여론몰이하여...애초에 제기한 비밀회담이나, 노무현이 남북정상회담에서의 NLL포기발언등과는 전혀 관계가 없는 사항으로 출구전략을 짤수 밖에는 없으나 그 마저도 쉽지가 않는 모양새이다.
자고로 세상살이든,정치든....어느정도 상식에 입각해서 정정당당하게 행동한다면 국민은 스스로 알아서 지지할 것인데......
이놈의 "권력욕"이란게 부모 형제도 없기에....그래서 제가 수차례 얘기하 듯...권력은 국민이 매의 눈으로 감시하지 않으면..결국은 독재로 흐르고....부패가 썩어서 그 냄새가 진동을 할것이며, 그 피해는 99%의 국민이 오로지 받을 것입니다.
이것은 향후 새누리당이나 민주당, 안철수캠프 누가 권력을 잡든...결코 비켜 갈수 없는 중요사항이라고 봅니다... |
댓글 0
댓글등록 안내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