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문제는 1999 외환위기로 대우그룹해체될 때부터 발단이 된셈이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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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06.20 이*진 조회수 481 |
외환위기로 1999년 대우그룹이 해체되면서 대우조선은 산업은행의 자회사가 된다.(김대중 정부 때) 한마디로 공유지의 비극이다. 공공자원의 주인이 명확하지 않은 점과 정치권의 낙하산 인사로 있으면서 사장은 분식회계를 해가면서 회사가 적자가나든 말든 나만 잘 헤쳐먹으면 된다는 식으로 임원과 직원들의 상여금잔치로 놀아나다가 이 꼴이 된 셈이군. 이러니까 민영화가 답이다. 나라의 새금으로 운영되는 곳은 다 눈 먼 돈이다. 이 번에도 대우해양조선 모차장이 8년동안 180억원을 빼돌려 사치스런 삶을 살았다고 한다. 차장이 이정도면 그 위의 등급들은 설명을 안해도 알 일이다(그 사건은 빙산의 일각으로 봐야겠지요) 재수없는 자 하나만 걸려든 꼴이네. 2011년도에도 대우조선과 산은의 수사가 시작되었지만 흐지부지로 됨-해양플랜트 부실 징후 발견되었지만 정부가 외면해버림.-이명박 정부 때 ( 그 때라도 정부가 확고한 의지가 있었으면 이렇게 심각해지지 않았을 것을) 이러는데도 정부는 또 국민의 세금으로 때우려고 하겠지. 철저한 구조조정을 하고 모든 비리를 캐내야만 한다. 노무현정부 때 바다이야기 사건도 재조사되어야 한다. 더욱이 산은은 세월호사고가 난 후에도 천해지나 유병언관계회사에 대출을 해주었다고 한다. 그리고 세월호를 담보로 100억을 대출해 주었다. 이게 다 유병언의 로비의 힘이 아닌던가?? 일반 서민들에겐 은행문턱이 얼마나 높은데?? 500만원을 일반인이 신용대출받으려면 얼마나 깐깐하게 조건이 붙는데. 대우조선 전직회장과 산업은행 전직 총장들도 다 역추적해야 한다. 전 대우조선해양조선 사장, 남상태비리의혹부터 진상규명해야 한다. 2012년 고사장 퇴임 때도 9억원의 상여금과 퇴직금을 받았다고 한다. (회사는 다 쓰러져가고 있는데) |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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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자 2016.06.21 08:34
공적자금 투입해서 회사살리기는 바다에서 바늘찾기와 같죠. 관리인들이 망해가는 회사를 누가누가 발라먹나 시합을 하고있네요..정답은 빨리 민영화나 구조조정하는거구요. 그것말고 아예 파산신청이 답일수 있습니다. 박근혜정부의 공이 무엇이냐? 비리척결 부패척결..부실 공기업 정리 그런거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