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책의 이것이 정치다 프로그램 이미지

시사

전원책의 이것이 정치다

보수 논객 전원책 변호사가 진행하는고품격 시사 토크쇼 시즌 2
정치권의 정쟁 정략에서 벗어나 국민의 삶에 직접 영향을 주는 정책을 분석하는
살아있는 정치 비평 프로그램을 지향한다.






전원책의 이것이정치다 - 시청소감

전원책의 이것이정치다 - 시청소감
하야송 작가 = 김일성 찬양가 작가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6.11.30 하*영 조회수 331

하야송을 만든 사람은 과거 국가보안법과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여러 차례 법원으로부터 실형 판결을 받은 민중가수 윤민석씨다.

윤씨는 '김일성 대원수는 인류의 태양', '수령님께 드리는 충성의 노래' 등 북한체제를 노골적으로 찬양하는 이적(利敵)가요를 만든 사실에서 알 수 있듯, 극좌적 성향을 드러냈다.

그는 90년 11월 '남한조선노동당95위원회'에 조직원으로 가입, 92년 봄에는 조선노동당 중부지역단 산하 '애국동맹'에 들어갔다. 북한을 찬양하는 내용의 '김일성 대원수는 인류의 태양'과 '수령님께 드리는 충성의 노래'를 만든 시점도 이 때다.

다음은 그가 만든 노래 가사 중 일부다.

조국의 하늘 그 위로 떠오는 붉은 태양은 온 세상 모든 어둠을 깨끗이 씻어주시네. 아 김일성 대원수 인류의 태양이시니 여 만년 대를 이어 이어 충성을 다하리라.


 - 김일성 대원수는 인류의 태양 中


혁명의 길 개척하신 그때로부터 오늘의 우리나라 이르기까지 조국의 영광 위해 한생을 바쳐 오신 수령님 그 은혜는 한없습니다. 언제라도 이 역사와 함께 하시며 통일의 지상낙원 이루기까지 조국의 영광 위해 한생을 바쳐 오신 수령님 그 은혜는 한 없습니다.


 - 수령님께 드리는 충성의 노래 中

사는 게 힘들다 느낄 땐 평양에 가보세요. 어려워도 웃으며 살아가는 그런 사람들 있죠. 사람의 정이 그리울 땐 평양에 가보세요. 평양에 꼭 가보세요 고향가는 마음으로.


 - 평양에 가보세요 中


그는 2011년 5월 배우 문성근의 〈백만민란가〉의 작곡에 나섰으며, 주제가인 〈하나가 되리라〉를 만들었다. 2012년 1월에는 민주통합당 당가를 작곡했으며, 2012년 8월엔 '윤민석과 함께하는 사람들'이라는 모임을 결성해 같은해 9월 한양대학교에서 음악회를 열었다.

2013년 8월에는 국정원 해체를 주장하는 〈민주승리가〉를 작곡했으며, 2014년 7월엔 세월호참사 이후 작곡한 〈약속해〉와 〈잊지않을게〉 등 10곡을 세월호 가족들에게 기증했다. 지난해 12월엔 한일위안부 합의를 규탄하는 내용의 〈헬조선독립군 지정곡〉을 발표했다.

올해 3월에는 북한의 대남선전매체인 '우리민족끼리'가 윤씨의 노래 〈전쟁 한 번 합시다〉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 사이트에 올리기도 했다. 이 때문에 일각에선 윤씨의 친북적 성향에 대한 지적이 다시 일기도 했다. 

올해 6월 헬조선과 금수저라는 단어가 유행하자 윤씨는 〈청춘 엘레지〉라는 제목의 노래를 만들었으며, 이달 들어서 최순실씨의 국정농단 파문이 불거지자 〈이게 나라냐ㅅㅂ〉를 작곡해 SNS 등에 공개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윤민석씨는 친북· 반국가적 활동으로 적어도 3차례 이상 구속수감됐다. 88년 2월에는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집시법위반과 폭력행위 등 법률 위반으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으며(같은해 12월 특별사면). 90년 2월에도 서울동부지방법원에서 화염병 투척 등의 혐의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댓글 1

(0/100)
  • TV CHOSUN 나*환 2016.12.01 18:39

    그래서?.. 이번 일로 알게됐는데, 윤민석씨는 민중 작곡가로서 현재 대한민국의 온전한 시민이다.. 그의 다른 노래.. "어둠은 빛을 이길 수 없다 거짓은 참을 이길 수 없다 진실은 침몰하지 않는다 우리는 포기하지 않는다" .. 심금을 울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