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에게 왜곡된 민족사를 가르치는 대한민국
[헌법전문]"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한"
불교사찰의 상석은 대웅전으로 주인은 태백산에서 홍익인간이념으로 나라를 여신 거불단 환웅천왕이시다!
그리고 산신각이 있는데,주인은 천산에서 도를 닦으시고 유라시아 12환국을 여신 국조 안파견 환인천제이시다.
이는 우리 한민족이 마고시대 이래로 1만년간 산에서 명상.수련을 하며 천신과 합일된 민족임을 의미한다.
우리 한민족의 통치자들은 고대로부터 천제.천황.천왕이라 부르고 기록했는데 이는 지구제왕임을 의미한다.
즉,전 지구촌으로 이주하여 제천문명을 건설한 한민족의 하늘나라가 바로 동방 한국이기 때문에 그런 것이다.
단군의 고조선은 국가를 셋으로 나누어 통치하였다. 이를 삼한관경제(三韓管境制)라고 한다다.
“단군왕검은 천하를 평정하시더니 삼한(三韓)으로 나누어 관경(管景)을 만드시고 곧 웅백다(熊伯多)를 봉하여 마한(馬韓)이라고 하였다.” <삼한관경본기 마한세가 상> “치두남(蚩頭男)은 치우천왕의 후손으로 지혜와 용기가 뛰어나게 세상에 알려졌다. 단군은 곧 불러보시더니 이를 기이하게 여기시고는 곧 그를 번한으로 임명하고 겸직하여 우(虞)의 정치를 감독하게 하였다.” <환단고기 삼한관경본기 번한세가 상>
삼신일체(三神一體), 천지인(天地人), 일체삼용(一體三用) 사상의 원리에 따라 나라(體)는 하나(一)이지만 다스림(用)는 셋(三)으로 했던 것이다.
우리의 국호에 대한이란 말을 처음 쓴 분은 고종황제였다.
‘조선왕조실록’ 1897년 10월 11일자 기록에 따르면 고종은 “우리나라를 곧 삼한三韓의 땅인데, 개국초에 천명을 받고 하나의 나라로 통합되었으니 지금 천하의 호칭을 대한으로 정한다고 해서 안될 것이 없다”라고 하고, 앞으로 “모두 대한으로 쓰도록 하라.”라고 명하셨다.
우리나라를 본래 삼한이었으므로 그 ‘한’을 되살려 국호를 대한으로 정할 것을 명한 것이다. 그 이틀 후, 고종황제는 원구단에서 천제를 올리고 대한제국의 출범을 만방에 선포하였다.
‘한’은 단지 이땅의 7천만 겨레를 가리키는 언어로 한정되지 않는다.
‘한’은 20여가지 이상의 뜻을 가지고 있는데, 하나[一], 많다[多], 크다[大], 같다[同], 가운데[中], 대략[凡] 등이 있다. ‘한’이 이렇게 여러 뜻이 담겨 있음은 오랜 역사성을 가진 말이기 때문이다.
환국 이래 고대 동북아 문명이 동서남북으로 퍼져나갈 때 사람들의 입을 통해 ‘한’이란 말도 널리 전파되었다. 몽골족의 언어 ‘한’ 또는 ‘칸’은 신, 영웅을 부르는 이름이다. 북미 호피 인디언의 ‘하난’은 ‘하늘 세계’ 속은 ‘높다’는 뜻이다. 타이 사람의 언어 중 ‘콰한khwan’은 자연과 인간을 하나로 보는 개념으로, 너와 내가 조화되는 개념이다. 이외에도 수많은 예가 있다.
‘대한’의 연원은 환단고기에서 보다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오환건국吾桓建國이 최고最古라”는 삼성기 상上의 첫 문장이 그것이다. “우리 환족이 나라를 세운 것이 가장 오래다”라는 이 선언은 한민족이 원래 ‘환족’이었음을 밝히고 있다. ‘환桓’은 ‘하늘의 광명[天光明]’을 뜻한다. 이 ‘환’에서 탄생한 것이 ‘한韓’이다. 즉 ‘한’은 ‘하늘의 광명이 인간에게 내려와 깃든 것[人光明]’이다. ‘한’은 바로 인간을 하늘의 광명을 내려 받은 신성한 존재로 자리매김하는 말이다. 이때 한으로서의 인간은 천지광명을 체험한 환단의 인간이다. 천지광명을 체험한 인간은 천지의 뜻과 이상을 실현하는 역사의 주인공이다. 그래서 오늘의 인류 역사에서 한은 곧 닥칠 인류사적 대변혁을 극복하고 지난 역사에서 모든 인간이 꿈꿔 온 이상 세계를 건설하는 주체가 된다. 한은 곧 인간을 위대한 역사적 존재로 자리매김하는 말인 것이다. ‘한’이 궁극적으로 뜻하는 바는 미래의 인간상이다. 지금까지 ‘한’은 인간에게 내재한 광명, 또는 광명이 깃든 신성한 존재로서의 인간 등을 의미하였으나, ‘한’이 궁극으로 지향하는 바는 천지의 뜻과 이상을 역사 속에서 직접 실현할 천지의 아들 딸로서 ‘태일太一의 인간’을 가리킨다. ... 원래대로
동북아는 현 인류문명의 시원 발상지이다. 우리 한민족은 동북아에서 구심점 노릇을 하며 ‘큰 하나’, 대한의 문명권을 형성하고 있었다. 하지만 식민사관과 중화사관으로 말미암아 한민족사가 대륙의 역사를 잃어버리고 반도의 역사로 축소되면서 그 구심점을 잃어버렸다. 한민족 본연의 사관은 남삼한에서 연유한 소한사관이 아니라 북삼한을 근거로 한 대한사관이다. 지금까지는 한민족의 웅대한 역사 혼을 축소시켜 버린 소한사관에 갇혀 살아왔지만, 이제는 대한사관으로 우리 역사를 새롭게 해석하여 북삼한의 역사를 되찾아야 할 것이다. 더 거슬러 올라가 인류문명의 발상지인 동북아의 태고 역사를 밝혀 한민족과 인류의 시원 역사를 되찾아야 할 것이다. 따라서 동북아의 역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곧 인류 문명의 시원 역사를 바로잡는 일이다. 이 시원 역사를 바로잡는 길은 어디에 있는가? 그것은 대한사관으로 역사를 조명함으로써 가능하다. 대한사관으로 역사를 재해석하여 사라진 동북아 본연의 모습을 밝히고 역사의 진실을 드러내는 것은 실로 인류 역사 전체의 정의를 바로 세우는 일이 된다. ... 원래대로 개개인은 하나의 ‘한’이지만 70억 전 인류는 모두 대한으로 하나이다. ‘한’은 이처럼 보편의 인간을 가리키는 것이다.
환단고기는 상고시대에 누린 이러한 광명문화, 원형문화가 장차 이 땅에 다시 열린다는 비전을 보여준다. 봄에 뿌린 종자에서 싹이 나고 줄기가 나와 꽃이 피고 가을이 되면 그 종자와 똑같은 열매가 열리듯이, 환국의 광명문화가 다시 지구촌에 열린다는 소식을 전한다. 온 인류가 삼신상제님을 섬기고 광명한 존재로 무병장수하며 살아갈 황금시대(Golden Age)가 다시금 활짝 열린다는 것이다. 환국 이래 우리 조상들은 나라를 경영했던 제왕에서 세간의 보통 사람에 이르기까지 모두 수행생활을 하여 천지광명을 체험하고 무병장수의 삶을 누렸다. 수행의 원형문화를 기록한 환단고기는 오늘의 인류가 영성문화를 회복하는데 지침서이자 정법서正法書이다.환단고기에서는 이처럼 수행과 깨달음을 통해 삼신께서 내려주신 본래의 신성과 광명을 되찾은 사람을 태일太一이라 일컫는다.
놀랍게도 환단고기는 우리 인간이 어떻게 태일로 거듭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알려준다. 천지부모에게 감사하는 지순한 마음으로 수행을 생활화하면 자신 안에 깃든 삼신의 신성과 광명을 회복하고 ‘참된 나[眞我]’를 성취할 수 있음을 밝혀주는 것이다. 환단고기에서는 9천년 전 환국 시대 이래로 동북아 문화권에서 행한 수행생활의 몇가지 사례를 이렇게 전한다. - 처음에 환인께서 천잔에 머무시며 도를 깨쳐 장생하시니 몸에는 병이 없으셨다. (삼성기 하) - (환인께서) 바깥일을 꺼리고 삼가 문을 닫고 수도하셨다. 주문을 읽고 공덕이 이뤄지기를 기원하셨다. (삼성기 하) - (환웅께서 웅족과 호족을) 신령한 주문의 도술로써 환골케 하여 정신을 개조시키셨다. 이 때 먼저 삼신께서 전해주신 정해법靜解法(몸과 마음을 고요히 하여 해탈하는 법)으로서 그렇게 하셨는데, 쑥 한 묶음과 마늘 스무줄기를 영험하게 여겨 이를 주시며 경계하며 말씀하셨다. “너희들은 이것을 먹을 지어다. 백일 동안 햇빛을 보지 말고 기도하라. 그리하면 참된 인간이 되리라.” (삼성기 하)
생명의 소리, 주문 주문을 읽을 때는 언제나 맑고 밝은 마음으로 읽어야 한다. 주문 그 자체가 되어서 성성이 깨어서 읽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주문을 읽는 것은 단순한 반복이 아니라 ‘역동적인 반복’이다. 인도의 정치 지도자이자 위대한 영적 운동가였던 마하트마 간디는 “주문은 한 사람의 삶의 지팡이가 되어 매번 호된 시련을 통과하여 계속 나아갈 수 있게 한다. 각각의 반복은 새로운 의미를 갖고 있으며, 당신을 신에게 가까이, 더 가까이 데려다 준다.”라고 하엿다. 반복해서 주문을 읽음으로써 그 주문의 영적 힘이 내 몸에 축적되고, 그 주력으로 내 몸과 영혼 속의 어두운 기운, 나쁜 기운, 아픈 기운을 몰아낸다. 주문은 수백 수천만번을 읽어도 읽을 때마다 그 때의 정서에 따라 소리의 고저장단과 리듬이 달라진다. 때문에 오랜 기간 수행을 하다 보면, ‘천지의 노래인 주문 송주誦呪가 진정한 우주의 재즈 음악이다’는 것을 온 몸으로 체험하게 된다. 수행을 하면, 건강이 좋아질 뿐만 아니라 몸의 질병이 치유되고 마음과 영혼의 상처까지 치유된다. 현대 의학은 사람의 육신만 치료할 뿐, 병의 근본적 원인은 미결로 남겨둔다. 하지만 육신만 치료한다고 완전한 치유가 되는 것이 아니다. 인도가 낳은 세계적 명상가 오쇼Osho는 ‘인간의 몸과 정신은 동일한 막대기의 양쪽 끝과 같다’고 하였다. 그의 말처럼 육체와 정신은 서로 별개의 것이 아니다. 인간은 무형의 정신과 유형의 육체가 합일된 존재이다. 그래서 병은 겉으로 나타나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병의 근본적 원인은 대개 심리적이거나 보다 깊은 차원의 문제로 영적인 것에 있다. 심리적인 원인, 영적인 원인까지 ‘근본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최상의 길이 바로 우주 생명력의 결정체로서 우주 음악이자 신의 생명의 말씀인 주문을 읽는 ‘주문 수행’이다.
... 원래대로
한민족의 9천 년 전통신앙인 신교神敎는 인류 정신문화의 원형이다. 아래 글은 신라시대 최치원이 쓴 난랑비서의 첫구절이다. 여기서 말하는 풍류風流의 본래 이름이 바로 한민족의 9천 년 전통신앙인 신교神敎(신의 가르침)이다.
신교의 문자 뜻은 ‘신의 가르침으로 세상을 다스린다’는 것이다. ≪단군세기≫에는 이신시교以神施敎, ≪규원사화≫에는 이신설교以神設敎로 쓰여 있다.
신교는 단순히 한민족의 고유 신앙이 아니다. 신교는 환족의 이동과 함께 주요 고대 문명의 발상지로 퍼져나가 인류 정신문화의 원형을 이루었다.
환국-배달-고조선 이래 한민족은 삼신상제님을 섬기고 상제님의 뜻에 따라 생활하는 것을 삶의 근본으로 삼았다.
삼신상제님을 중심으로, 천지 안의 모든 신들의 은혜와 덕을 칭송하고 상제님의 가르침을 받으며 살아 왔다. 그러한 제천행사는 한민족을 넘어 인류의 원형문화로 정착되었다.
신교 문화에서 우주를 주재하시는 이 한 분(一者)으로부터 하늘, 땅, 인간(과 만물)이 벌어져 나온다. 그래서 하늘·땅·인간 속에는 삼신의 생명과 신성과 지혜와 광명이 그대로 다 들어 있다. 『환단고기』는 이러한 천지인의 관계를 수리數理로써 천일天一, 지일地一, 태일太一이라 표현한다. 하늘도 땅도 인간도 모두 하나의 근원자리에서 나왔다는 의미이다.
신교 문화의 우주사상을 전하는 한민족의 3대 경전이 있다. 신교의 우주관을 기록한 『천부경天符經』, 신관이 집약된 『삼일신고三一神誥』, 인간론을 담은 『참전계경參佺戒經』 이 그것이다.
환웅천황은 『천부경』과 『삼일신고』를 강론하여 우주관, 신관, 인성론, 수행관에 관한 가르침을 베풀었다. 『천부경』은 환국 때에 구전되어 오다가 배달 시대에 문자로 옮겨진 한민족 최고의 경전이다. 여든 한 자에 불과한 짧은 글이지만, 삼신 사상의 3수 원리를 근거로 하여 천지인天地人 삼위일체三位一體에 대한 정의를 내려 주고 있다. 『천부경』은 우주론과 인간론의 진수가 압축되어 있는 인류사 최초의 계시록이라 할 것이다.
천부경
『천부경』은 인류의 창세 역사 시대인 환국에서 구전되어 오다 배달 시대에 문자로 옮겨진, 한민족의 최초 경전일 뿐 아니라, 인류 최초의 경전이다. 천부天符는 ‘하늘의 법’이란 뜻이므로,『 천부경』은‘ 하늘의 이법을 기록한 경전’ 또는 ‘이법의 주재자인 상제님의 천명을 기록한 경전’을 말한다. 모두 81자에 불과한 짧은 글이지만, 천지인의 창조와 변화 원리를 압축적으로 밝히고 있다.
삼일신고
『삼일신고』는 배달의 시조 거발한환웅이 백성들을 교화하기 위해 지은 신학서神學書이다. 환웅천황이 나라를 열고서『천부경』을 설명하고[演天經] 『 삼일신고』를 강론하였다[講神誥]고 전한다. 이미 6천 년 전에 우리 한민족에게는 우주와 신과 인간에 대한 깨달음이 있었고, 그것은 곧 백성들 사이에 보편적인 앎이었다.
참전계경
『참전계경』은 배달 시대부터 내려오던 한민족의 윤리 교과서이다. 참전은 ‘참여할 참參’ 자에 ‘신선 이름 전佺’ 자인데, ‘전’ 자는 ‘사람 인人 변’에 ‘온전 전全’자를 붙인 글자이다. 그래서 참전은 ‘완전한 인간이 되는 길에 참여한다’는 뜻이고, 참전계란 그러한 인간이 되기 위해 지켜야 할 계율을 말한다.『참전계경』이 현재와 같은 8강령 366절목을 갖추게 된 것은 고구려 때 재상 을파소 때이다. 그는 나이 어린 영재들 중에 참전계를 잘 지키는 자를 뽑아 삼신을 위해 일하게 하였다고 한다. ... 원래대로
삼신사상은 비단 정치제도뿐 아니라, 한민족의 역사와 문화 전반에 나타난다.
환인이 환웅에게 천부天符인印 세 개를 주었고, 환웅은 3천 명의 무리를 거느리고 동방의 밝은 땅에 새 나라를 열었다. 환웅을 찾아온 웅족 여인의 수행 기간도 삼칠(3·7) 도수로 21일이었다.
삼신은 본체가 되고 칠성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삼신과 칠성은 신교 문화의 두 축이 된다. 한민족의 어머니들이 예로부터 정화수를 떠 놓고 칠성님께 자손과 가정의 안녕과 축복을 염원하였다. 이를 단순히 민간신앙, 기복신앙으로만 치부할 문제가 아니다.
3수문화의 흔적
삼족오는 대표적인 3수 문화의 흔적이다. 삼족오의 3은 천지인 삼재를 뜻하기도 한다. 삼족오는 하늘과 땅, 인간 세계를 마음대로 날아다니며 신과 인간 세계를 서로 연결해 주는 ‘삼신의 심부름꾼 내지 대리자’를 상징한다. 삼족오 문화는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 등에서도 공통적으로 나타난다. 조선시대로 넘어오며 삼족오 문화는 형태가 조금 변형되지만 3수 문화의 형태는 그대로 유지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칠성신앙의 흔적
한편 칠성신앙의 모습도 곳곳에 남아 있다. 우리 조상들이 상고 시대의 무덤이자 제단인 고인돌에 칠성을 그리고, 죽은 사람의 관 밑에 칠성판을 깐 것은 바로 칠성신앙의 한 모습이다. 전국 방방곡곡의 사찰에 있는 삼신각과 칠성각은 신교의 삼신신앙과 칠성신앙의 흔적으로, 인도, 중국, 티벳 등의 불교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모습이다. 이 땅에 불교가 정착되는 과정에서 원래 있던 신교문화를 흡수하여 불교화한 것이다. 한국의 대표적 민속놀이 중의 하나인 윷놀이도 칠성문화의 한 가지로, 북두칠성이 하늘을 도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다.
... 원래대로
* 원문 출처: 『환단고기』 해제 (상생출판)
|
댓글 0
댓글등록 안내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