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쇼 정치다 프로그램 이미지

시사 매주 월~금 오후 5시 20분

시사쇼 정치다

정치 토크 맛집!
시원하게 속을 풀어드립니다.

시청자의견

시청자의견
미국은 무역전쟁통해 중공.북괴.주사파정권 패망시키기로?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8.07.08윤복현 조회수 568

천신,"내년부터 경제적 고통으로 집단자살자들 급증할 것이다."

미-중 경제전쟁으로 대한민국이 경제피해를 당한다면 누구죄?



7일 오후 240분께 인천시 서구의 한 주차장에 세워진 승용차 안에서 A(42·여)씨와 A 씨의 2, 4, 6살 난 세 자녀가 함께 숨진 채 발견됐다.경찰은 A 씨로부터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는 문자메시지를 받은 가족의 신고를 받고 긴급 위치추적을 통해 차량을 발견했다.경찰은 승용차 안에서 나온 A씨가 남긴 것으로 보이는 유서 등을 토대로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중공과 미국의 패권전쟁



불리한 쪽은 중공이다



미국은 북핵폐기를



방해하고 미국에 



군사적으로 대적하는



중공을 경제전쟁을



통하여 중공을 해체하고



공 땅을 분할하고자한다!



또한 중공에 경제의존하는



북괴을 압박하고 친중친북괴 노선의



주사파정권을 몰락시키고자함이다



 



보도자료/미국이 6일(현지시간) 중국산 제품에 대해 고율의 관세 부과를 감행하면서 전 세계가 우려한 미중 무역전쟁이 시작됐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은 6일 자정을 기점으로 중국에서 수입하는 340억 달러 규모의 수입품에 대해 25%의 고율의 관세 부과했다. 미국은 나머지 160억 달러 규모의 제품에 대해서는 2주 내에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했다. 중국 역시 대규모 '보복관세'를 부과해 맞대응, 한치 양보 없는 싸움에 들어갔다.



로이터통신, 비즈니스인사이더 등에 따르면 영국의 경제분석기관 픽셋에셋매니지먼트는 미중의 무역전쟁으로 가장 영향을 받는 국가 10개국 중 한국이 6위를 차지했다.



해당 국가의 수입품 부가가치와 수출품 부가가치의 합이 자국의 전체 경제에서 차지하는 비중을 분석한 결과다. 우리보다 앞선 순위를 차지한 국가는 룩셈부르크, 대만, 슬로바키아, 헝가리, 체코 등이었다.



국제통화기금(IMF)은 두 나라의 무역전쟁으로 인해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1%포인트 하락할 경우 한국은 0.5%포인트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우리 기업들은 미중발 고래싸움에 '새우등 터질까' 노심초사하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우리는 무역전쟁의 당사국인 중국에 상당량의 수출을 의존하고 있다.



산업연구원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한국의 총수출 5737억 달러 가운데 중국 수출은 1421억달러로 대중 의존도가 24.8%에 달했다.


사실 우리가 중국에 소비재로 직접 수출하는 경우에는 미국의 중국 제재와 무관하다. 문제는 중간재다. 중국의 대미수출이 줄어들게 되면 자연스레 한국산 중간재 수요도 줄어들 수밖에 없다. 우리나라의 대중 수출 중 중간재는 78.9%로 사실상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첨부파일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