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쇼 정치다 프로그램 이미지

시사 매주 월~금 오후 5시 20분

시사쇼 정치다

정치 토크 맛집!
시원하게 속을 풀어드립니다.

시청자의견

시청자의견
문재인 정부도 노무현 정부 판박이
  • 페이스북
  • 트위터
  • 이메일보내기
  • URL복사
2018.09.09윤복현 조회수 548



문재인 정부도 노무현 정부 판박이


정은이 만난다고 지지율 올라가냐?




문 정권을 호구로 삼고 돈 좀 뜯어낼 정은이


만난다고 달라질건 없다! 평화도 통일도 절대


없다!북한권력 내분이 발생하지 않고는 절대


없다!10년 정도는 분단상태로 가게 되어 있다!





청와대에 아파트 가격 상승을 의미하는 '빨간 그래프' 경보령이 떨어졌다. 청와대는 그동안 김수현 사회수석 중심으로 아파트 가격 동향을 점검해왔다. 그 핵심이 아파트 가격의 동향을 한눈에 보여주는 '가격 동향 보고'였고, 아파트 가격이 상승했을 때에는 경계심을 가지라는 의미에서 '빨간색 그래프'로 표시했다.

빨간 그래프가 보이면 청와대 관계자들은 한탄을 하고, 빨간색이 사라지면 안도를 해왔다. 그러나 최근 '빨간 그래프'가 좀처럼 사라지지 않고 회의 분위기조차 여기에 영향을 받자 일부 정책실 관계자들은 '레드 포비아'(빨간색 공포증)에 걸릴 지경이라고 한다.

문재인 정부가 출범후 지금까지 내놓은 부동산 대책은 모두 세 차례. 하지만 서울 아파트값은 11.8%나 올랐다.

그래서 일부에서는 노무현 정부때의 실패를 답습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제기한다. 그때와 비슷한 정책에 시장상황도 녹록지 않아서다.


盧정부때 폭등한 강남 집값…문재인 정부도 판박이


특히 강남 집값은 200% 이상 뛰었다.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노무현 정부 초기인 2003년 1월 서울 강남 압구정동 현대1차 아파트 가격(54평)은 8억9000만원이었으나 임기말인 2007년 12월 22억500만원으로 13억원 이상 뛰었다.

강남구 대치동 은마아파트(34평)는 같은기간 5억6000만원에서 12억2500만원으로 6억6500만원 올랐다.


                        

//                    
                         
//
 
//
    

//

   

    


북핵폐기 요구도 아니고 중공의 사드배치반대도 아니고 대한민국 안보를 위해 배치한 사드를 기를 쓰고 반대한 세력이 대한민국 국민이라 할 수 있나? 중공 돈 받고 반대하는 세력이거나 북괴세력이 아니겠는가?모조리 체포해서 그 배후를 밝혀야 한다ㆍ


경북 성주군에 고고도미사일방어(THAAD·사드) 체계가 완전 배치된 지 1년. 지난해 9월 7일 한·미 국방부는 성주군 초전면 소성리에 잔여 사드 발사대 4기를 추가 배치 완료하면서 사드 발사대 6기, 엑스밴드 레이더 1기 등 사드 1개 포대를 완성했다.

논란 끝에 사드 포대가 한반도에 배치된 지 1년이 지났지만 사드 철회 요구는 여전하다. 사드 배치 1주년에도 반대 시민단체들은 청와대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2016년 7월 13일부터 시작된 사드 반대 촛불집회도 성주에서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일까지 787번째 촛불집회를 마쳤다.





첨부파일

댓글 0

(0/100)
  •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Top